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커뮤니티
  2.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FAQ

게시판 상세
* 교환/반품/환불 안내
작성자 UTIQUE (ip:)
교환이나 반품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1. 신청방법 안내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Q&A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2. 교환/반품 반송 방법 안내
유티크에서는 교환/반품 신청과 동시에
택배기사 방문 수거 예약 접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교환/반품 접수 익일 ~ 3영업일 이내
우체국 택배기사님이 방문합니다.
우체국 택배가 아닌 타택배를 이용하여
고객님께서 직접 반송하실 계획이라면 미리 말씀해주세요

3. 교환/반품 비용 결제
교환/반품 신청 사유와 반송 방법에 따라
결제하실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반품 : 환불받으실 금액에서 반품 배송비를 차감
또는 유티크 계좌로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 교환 : 유티크 계좌로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교환/반품 배송비 입금 계좌 정보
국민은행 : 079801-04-186646 예금주 : 전진환(유티크)

교환 및 반품 주소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151 B동 패스트박스반품실(유티크)



교환/반품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상품 품질 불량 및 배송 등의 문제 일 경우에는
유티크에서 배송비를 부담하고 있으며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이나 반품은
고객님께서 택배 요금을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반품]
5만원 이상 무료 배송받으신 경우
⊙ 모든 상품 반품 시
반품 배송비 2,500원 + 무료 배송비 2,500원 = 총 5,000원
⊙ 부분 반품 시 총 구매 금액이 5만원 미만이 될 경우
반품 배송비 2,500원 + 무료 배송비 2,500원 = 총 5,000원
⊙ 부분 반품 시 총 구매 금액이 5만원 이상일 경우
반품 배송비 2,500원

[교환]
반품 배송비 2,500원 + 재발송 배송비 2,500원 = 총 5,000원



교환/반품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나요?
교환/반품은 수령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신청하실 수 있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될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요청이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을 경과한 경우
2)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4) 사은품 누락, 상품 TAG, 보증서 등
상품 부자재가 제거 혹은 분실된 경우
5)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6)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주문 제작되어
고객님 외에 사용이 어려운 경우
7) 기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될 때



교환/반품 택배를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유티크는 우체국 택배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타 택배 이용 시 선불 택배만 가능하며
착불 택배 입고 시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타 택배 이용 시 배송비는 선불로 해주셔야 하며 
착불 입고 시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교환 요청한 상품이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상품은 물류센터 입고 후 검수 기간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정상 제품으로 확인될 경우 상품이 발송됩니다.
(교환 배송비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배송 현황은 유티크 고객센터 또는
Q&A 게시판으로 문의하시면 상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불일정 알려주세요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 기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무통장 입금 :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환불
(환불계좌 미확인 시 처리 소요 일이 더 지연될 수 있으니
계좌 환불의 경우 꼭 말씀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 :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환불
- 신용카드 : 3~7일 이내 해당 카드사에서
기존 승인내역에 대한 취소 확인 가능합니다.
(승인 취소 및 결제 반영일에 따라
입금 날짜는 카드사 별로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어
환불 방법 및 환불 날짜를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결제 : 통신사 정책으로 승인 취소는
당월 거래 건에 대해서만 당월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 결제한 월과 결제를 취소한 월이 같을 경우
취소 즉시 한도 복원으로 처리되며
' 결제한 월과 결제를 취소한 월이 다를 경우
적립금 또는 무통장 환불 처리 가능합니다.



반품했는데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어요
반품완료가 되었더라도 최초 카드 결제일이
카드사 금액 청구 집계일에 해당할 경우
카드사에서 승인 취소가 늦어져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된 경우
다음 달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 또는 마이너스 처리로 진행됩니다.
승인 취소 및 입금 날짜는 카드사 별로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결제하신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원하시는 질문이 아직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다면
Q&A 게시판 또는 유티크 고객센터(070-4266-227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